본문 바로가기
[YERIEL] 개발일기/MAC

MAC 단축키

by YERIEL_염주둥 2020. 11. 28.
728x90

Screent shot

//전체화면 
command + shift + 3 

//직접 지정 
command + shift + 4 

//실행 화면
command + shift + 5

직접 캡쳐가 필요했지만 기억하려고 적어두기

 

Chrom 개발자 모드

command + option + i

매직 마우스 오른쪽 클릭 설정 안해놓고 크롬에서 개발자 모드 들어가기가 그렇게 어려웠는지ㅠㅠㅠㅠ

그래서 찾은 단축키

 

숨김폴더 보기

command + shift + .

.git 찾냐고 찾아본 단축키 ㅋㅋㅋㅋ

맥 초보라 git도 마우스로 ㅋㅋㅋㅋㅋㅋ

 

이모티콘

control + command + spacebar

말보다 표정이 먼저 ㅋㅋㅋ

 

command + 알파벳

//사파리, 구글 새탭 열기, vscode 전체 검색 
command + T

//사파리, 구글 탭 닫기 
command + W 

//파일 열기
command + O 

//창 내리기
command + M

//창 종료 
command + Q

//실행중 앱 숨기기 
command + H

 

텍스트 선택

//한 글자씩 선택 
shift + ←, → 

//단어 단위로 선택 
shift + option + ←, → 

//현재 위치에서 문장 앞 뒤로 전체 
shift + command + ←, →

 

반응형

'[YERIEL] 개발일기 > MA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설치] MAC에 .NET 6.0 설치하기  (0) 2022.11.02
MAC CLI 주요 명령어  (0) 2022.10.29

댓글